메뉴 건너뛰기

건강보험 공단소식

  • 카카오톡 상담 (모바일)
  • 네이버톡으로 상담하기

건보공단 신입직원, 연탄배달 봉사활동 실시

- 교육기간 중 봉사단 가입, 청풍면 저소득가정 25세대에 연탄 1만장 배달 -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4일, 300여명의 신입 직원과 인재개발원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등 14개 마을의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1만장을 25세대에 배달하는 나눔을 실천하였다.

○ 공단은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인재개발원(충북 제천 소재)에 입소한 신입직원 대상의 교육과정에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함께 편성하여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나눔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공감대 확대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공단인으로서 첫 발을 봉사활동과 함께 시작하면서 연탄의 무게를 잊지 않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직원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 가족 없이 홀로 거주하시는 윤○○(70)어르신은 “위암으로 투병중에 있어 생활이 힘든 상태인데 연탄을 가득 채워주어 추운 경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건보공단 인재개발원 안희무 원장은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신입 직원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 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