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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면서 부쩍 입맛이 돌아 식욕이 늘어나는 것 같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러다 보면 과식을 하게 되어 소화도 잘 안되고,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죠. 소화불량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속 쓰림, 가슴 쓰림, 더부룩함, 잦은 트림 등이 있는데요.

소화불량의 가장 큰 문제는 소화가 잘 안될 뿐만 아니라 이를 의식하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쉽게 팽만감이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또한 식후에는 언제나 더부룩하여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지 못한다는 점도 있죠. 근본적으로 소화불량을 없애기 위해서는 스트레스와 잘못된 생활습관을 버려야하는데요.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것은 물론 규칙적인 시간에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소화불량을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 고칼로리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섭취할수록 소화에 도움을 주는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은 과연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매실
 
유기산이 풍부하여 소화 효소 분비를 촉진하는 매실! 소화 능력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만성 변비, 위장 장애 등에 좋기 때문에 반찬으로 매실을 먹거나 식후 매실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비타민, 식이섬유, 칼슘이 풍부한 식품인 양배추! 위의 점막을 강화하고 손상된 위를 재생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생강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며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설사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사과 & 바나나
 
사과 속에는 펙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데, 펙틴은 소화불량을 줄이고, 위장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소화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펙틴성분은 특히 위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성분이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 작용을 돕고 체내에 남아있는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출처-현대 유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