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강보험 공단소식

  • 카카오톡 상담 (모바일)
  • 네이버톡으로 상담하기

건보공단,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선정

- 800점 이상 고득점 획득…인적자원개발 노력 높게 평가 받아 -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난 22일, ‘2017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국가인적자원개발 및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달성한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며,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 공단은 이번 인증심사에서 중장기 조직인력운영계획과 연계한 인재양성을 추진하고 HRD 지원체계를 강화하는 등 인적자원개발과 인적자원관리가 시스템적으로 연계되어 운영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 특히,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력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일·가정 양립과 여성 관리자 확대 등의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800점 이상의 고득점을 획득하여 그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 공단은 이번 인증으로 지난 6월 인재개발원 교육 및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에 이어, 체계적이고 모범적인 인재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 건보공단 안희무 인재개발원장은 “앞으로도 조직과 개인의 목표를 연계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직원역량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공공부문에서 인재양성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