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강보험 공단소식

  • 카카오톡 상담 (모바일)
  • 네이버톡으로 상담하기

건보공단,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사보‘건강보험’, 국민의 건강증진 위한 건강문화정보지로 인정받아 -

- 네이버 블로그 ‘건강천사’, 최우수 건강 전문 채널로 자리매김 -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2월 6일『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공단이 발간하는 사보「건강보험」이 ‘인쇄사보 공공 부문 기획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블로그 및 카페 부문에서도 공단 블로그「건강천사」가 ‘최우수 기획 블로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올해로 27회째인『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과 문화 발전을 위하여 사보와 SNS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제작물에 대하여 총 25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 25개 부분 : 인쇄 사내보, 인쇄 사외보(혼합보 포함), 인쇄사보 공공(국가기관, 공기업, 비영리단체 등), 전자사보(웹진), 웹사이트, 블로그 및 카페, 기획·디자인, 개인상(기획,취재,디자인), 유공(개인,단체), 광고 및 공익캠페인, 창간사보, 社史, 홍보물, 출판물, 사진, 방송, 홍보영상물, 해외홍보물, 기획디자인회사, 마케팅PR(이벤트,PPL), CSR(사회공헌활동), 아이덴티티 디자인(CI, BI,Package), SNS, 기타, 특별상

○ 공단에서 매월 9만5천부씩 발간하는 사보「건강보험」은 국민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문화정보지로 인정 받았으며, 연간 400만명이 방문하는 공단 블로그「건강천사」는 제도 및 정책, 건강 및 질병정보, 생활정보 등 유익한 콘텐츠를 매일 제공하여 국민과 소통 우수 기관으로 인정 받았다.

□ 건보공단 홍보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보 및 블로그 등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질병예방을 위한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